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설립목적 및 비전

설립목적

창업·교육·홍보 마케팅 지원, 협업화 등을 통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주요 업무

  •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및 파견
  • 전통시장 예비 창업지원 사업
  • 예비 상인 교육, 기존 상인 혁신 등 교육·훈련 육성사업
  • 청년상인 지원사업
  •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에 대한 지원 정책에 관한 연구·조사
  • 전통시장 및 상점가 내 상인 조직화 사업
  • 판로개척·홍보마케팅 및 선진지견학 지원
  • 기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정부사업 위탁운영 등
  • 혁신
  • 성장
  • 상생

비전

미션
전통시장의 가치를 보존하고, 현대화를 통한 지역 경제와 사회 발전 도모
비전
전통시장을 현대적 감각으로 혁신하고 지역 경제의 중심으로 성장시켜 "지속 가능한 상생 생태계 구축"
핵심
가치
상생

전통시장, 지역사회, 상인간의 협력을 통한
상생환경 조성

혁신

전통시장과 현대의 혁신을 통해
시장의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

전통시장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지속가능성 추구

경영 목표

전통시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 사회와의 협력 강화